싱어게인2 12호가수 이름 윤덕원 나이 작곡 학력 진심 노래 방송

브로콜리너마저 윤덕원이 '싱어게인2' 참가자로 등장했답니다. 2021년 12월 13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싱어게인2 무명가수전’에서는 본선 1라운드 조별 생존전이 펄쳐졌던 것입니다.


재야의 고수 조로서 12호 가수로 브로콜리너마저 코널 윤덕원이 등장하자 심사위원석이 술렁였습니다. 규현은 “내 플레이리스트에 정말로 있는 분”이라며 출연 동기를 물었고, 12호 가수는 “인디 신에서 진짜로 음악을 계속 해오면서 나름대로 애도 쓰고 생존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지만 현실에 매몰되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다. 도망가서 어떻게 안전하지 생각하게 되더라. 초식동물이라도 정글에 발을 내딛어 보려고 나왔던 마음이다”고 밝혔답니다.


12호 가수는 김광진의 ‘진심’을 열창했지만 2어게인을 받아 아쉽게 탈락했답니다. 이선희는 “고여 있는 나를 사지로 내몬다는 건 대단한 용기인 것이다. 그런 용기를 가질 수 있는 건 그만큼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그 힘이 있는 한, 정말로 12호님의 음악을 지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다른 말보다도 함께 좋은 음악을 하자”고 응원했답니다.


12호 가수는 "저에게는 어려운 도전이었다. 아울러 하고 정글의 냉철함도 다시 한 번 느꼈던 것 같다. 일단 호흡을 가다듬어야 할 것 같은 마음이다. 그러고 가면 다시 정글을 달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자신에 대한 불신으로 고민하는 동료들께 정말로 같이 용기 내서 함께 음악하고 버텨나가자고 말씀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다"며 같은 음악인들을 응원했답니다.